밥로스는 ' WET ON WET' (덧칠기법)이라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기법을 발전시킨 장본인으로서 어렸을때 부터 유화를 그리다가 전통적인 유화 기법으로는 짧은 순간에 느낀 아름다운 풍경을 옮겨 담기에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발견하고, 유화의 성질을 그대로 살리면서 빠른 시간내에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기법 ‘WET ON WET'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기법은 그림을 처음 대하는 초보자의 마음을 화폭에 쉽게 담을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한국은 물론 전세계 TV를 통해 방영되어 그리기 쉬운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이 기법은 미국,영국,일본,대만,호주 및 필리핀 등의 여러 나라에서 대중 취미 미술로서 자리잡고 있으며, 제작 방법이 간편하여 30분 정도면 한점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취미로 그림을 배우려는 주부나 중,장년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환상적인 기법의 취미 회화입니다.

이제 그림을 그리는 것은 화가나 특정인 만이 아니고, 전혀 경험이 없는 사람도 쉽게 밥로스 기법으로 아름다운 풍경을그릴 수가 있습니다. 단지 필요한 것은 그림을 그리고 싶은 열망만 있으면, 환상적인 덫칠기법과 약간의 기본 연습으로 여러분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림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꿈을 캔버스에 펼쳐 보시면서 그림과 함께 생활의 즐거움을 맛보십시요.


Top

 

 

 

*밥로스(BobRoss)의 생애

1942 년에 태어난 그는 어린 시절을 어머니인 올리에의 사랑을 받으면서 보냈으며, 학교에서는 수학보다는 그림을 더 좋아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그가 본 풍경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특히 알라스카의 풍경을 좋아했습니다.

18세때 공군에 입대후 군 복무시절 그림 수업을 받다가 우연히 덧칠기법을 접하게되고 거기에 몰두하게 되었으며, 20 년간의 군복무를 끝내고 다른 사람에게 그림을 가르치는 것을 꿈꾸다가, 오랜친구사이이며 사업가인 Annette 와 1981년에 밥로스 클래스를 열었으며, 1983 년 The Joy of Painting ( 그림을 그립시다 ) 시리즈를 만들어 현재까지 TV ART 쇼에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밥로스는 이 그림그리기의 즐거움을 전세계와 공유하기위해 수천명의 강사를 양성했고, 백만권의 책을 발간했으며,역사에 이름을 남긴 어느 화가보다도 새로운 페인터를 위한 책임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후에 밥로스는 간암으로 투병하게 되었으나 그의 생활은 변함이 없었고, 항상 많은 작업을 하곤했습니다. 가능한한 많은 그림을 완성시켰으며, 많은 편지를 썼고, 강사들의 활동을 가까이서 지켜보면서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사항에 대하여 모니터를 하고, 관리를 했습니다. 밥로스는 그 집에 들어온 다람쥐가족, 새들과 여러 동물들을 보살피는 것을 가장 좋아했고, 어린 꼬마 방문자들도 항상 따뜻하게 대해 주었다고합니다.

밥로스가 가장 좋아했던 것이 TV를 통해 밥로스 그림을 알리는 것이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TV앞에서 많은 그림을 그릴수 없게 되었습니다. 간암으로 투병생활을 하던 그는 1995년 6월4일, 수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그의 쇼를 볼려고 기다리던 오후 늦게 유명을 달리하였습니다. 밥로스의 생애는 모든이들에게 자유와 창조를 나타내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후 밥로스의 죽음 애도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에게 위로의 편지를 썼으며, 1주기 기념행사를 위하여 전세계CRI 들에게 밥로스를 상징하는 퀼트를 작성하여 보내줄것을 요청했으며 한국에서는 2명(김춘배 CRI,,변은숙CRI)이 참여했고, 미국 밥로스 사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후에 밥로스가 믿는 모든것에 그의 마음을 기리기 위하여 밥로스재단이 설립되었습니다.


Top

 

 

 

*ONE-DAY 워크샵 프로그램*

1.ONE-DAY워크샾프로그램이란?

- 하루 밥로스 기법의 교육을 받으면서 1인이 1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강사가 그림의 각 단계를 그려 가면서 설명을 하면 수강자가 따라 그리면서 그림을 완성하는 방식

- 완성된 그림에 본인의 싸인을 하는 순간 독특한 성취감을 맛 볼수 있다.

- 수강생은 전혀 준비할 것이 없으며 주최측에서 모든 준비를 한다.

2.워크샵내용

- 그림종류:풍경을 대상으로 사전에 협의 하여결정한다.

- 소요시간: 5-6시간

- 워크샵 단위: 5-10명

- 지도강사: 2명

3. 진행순서

- 선정된 그림을 사전에 강사가 완성하여 주요 사항에 대한 기법을 설명한다.

- 필요한 물감을 빠레트에 준비하고 도구사용법을 설명한다.

- 그림을 단계별로 강사가 시범을 보이면 수강생은 따라한다. 수강자로 부터 질문 및 지도를 하고,전원이 완성되면, 다음 단계를 그려 나가며 10 단계를 지나면 서명을 하게된다.

- 완성된 그림에 대한감상및 질의응답을 한다.

- 만일 그린 그림이 맘에 안들면 들때까지 그림을 수정하면서 완성한다.

- 캔버스에 그려진 그림을 원하면 액자에 넣거나, 또는 그대로 가져갈 수 있다.


Top

 

 

 

1. 교육일정

구분

내용

일정

장소

참가비

공개강좌

밥로스 그림

매월 첫째 토요일

각교육장

무료

밥로스강좌

밥로스기법 및 그림

매주 (월-금 )

각교육장

월8만원

ONEDAY워크샾

1작품완성

홀수월 2째주 월요일

BRK/S-CLASS

2만원

나이프 페인팅

풍경화/해경

매월3째월요일

BRK

2만원

국내풍경

국내풍경

매월4째월요일

BRK

2만원

CPM

세미나 및 실기

년 2회

BRK

15만원

 

2. 지역별 교육장소 및 문의전화번호

* 가까운 지역의 교육장소는 밥로스코리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031-767-0138 , 010-7339-0138

Top

 

 

 

1. CPM ( Certified Oil Painting Master )

- 한국밥로스협회에서 주관 실시하고 심사하여 일정 수준자에게 CPM 인증함   

2. CPM 심사자격

- 전문강사로부터 교육을 120시간 이수하되 6개월이상 수강한 자로서 협회 등록한자.

3. 심사위원

- 한국밥로스협회 임원

4. 심사방법

- 쎄미나 및 실기

5.심사일정 및 장소

- 일 정 : 연2회 ( 6월,12월 )

- 장 소 : 한국밥로스협회

 

Top

 

 

   처음 밥로스 그림을 그리시기 위하여 준비 할 사항은 다음 과 같습니다.

                                                         -   다          음  -

           1. 기본 도구와 재료

                    - 마스터 셋트 : 1셋 ( 1" 붓,2" 붓,나이프,팬 붓,실 붓 , 리드 화이트,오릴 37mg 8색,비디오 테프 와 표준 그림과 지침서 가 들어있는) 이 필요하고

                    - 이젤

                    - 붓빨이를 넣는 붓빨이 통

                    - 붓을 터는 붓 털이

                    - 빠레트

                    - 갴버스

                    - 신나

를 준비해야 합니다.

기존에 유화 도구가 있으신 분은 갖고 계신 것을 사용하셔도 되나 가능한 밥로스사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혼자서 그림을 공부하실 경우에는 밥로스의 3시간 용 워크샵 테잎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Top

 

ⓒ 2000 BobRossKore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nissi.co.kr